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튜터링 수강 솔직 후기 (내돈내산)
    일상/생활정보 2020. 11. 3. 17:03
    반응형

    튜터링 수강 솔직 후기 (내돈내산)


     

    영어회화학원 다니다가 회사가 바빠서 빠지는 날이 늘어가다보니까 혼자서 할 수 있는 영어회화를 알아보게 되었다. 화상영어회화 유명한 업체에서 한 달하고 너무 실망스러워서 또 오랫동안 회화에 손놓기..

     

    여기 저기 광고 많이하길래 한 번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3회 무료권 받고 사용해 보았다.

     

    그렇게 귀신에 홀린듯이 1년치 12개월 할부로 결제하게되고..

     

    그렇게 1년에 120회짜리로 시작하게 되었다.

     

     

     

    티처는 접속시에 있는 사람으로 선택하여 하면 되는데, 티처들마다 평가가 있어서 참고하고 고르면 된다.

    처음에는 그걸 몰라서 그냥 아무나 했더니 교재에 있는 그대로 읽기만 하는 티처도 있고, 본인 혼자 떠들다가 가는 티처도 있고, 첨삭도 안해주는 티처도 있고...

     

    평가가 많고, 대화 도중에 지속적으로 고쳐주는 선생님의 평이 많은 분으로 고르면 좋을 것 같다.

     

    퇴근하고 집에서 저녁시간마다 하다가 티처 경쟁률이 너무 치열해서 점심시간으로 바꾸었더니 선생님들 선택할 수 있는 여유가 많아서 좋다.

     

    단점이 있다면.. 한두명의 선생님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그분과 함께하다 보니 단짝친구 같은 느낌이 되어서 수업 중간중간에 잡담을 많이하게 된다 ㅋㅋㅋㅋㅋ

     

    이것도 뭐 생활회화 한다고 생각하면서 프리토킹하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믿고있다.

     

     

    레벨테스트 받고나면 그에 맞는 코스가 자동으로 주어지는데, 마음에 들지 않거나 수준이 맞지 않으면 본인이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코스에서 보여지는 컨텐츠가 너무 마음에 든다.

     

    흔히들 회화학원에서 하는 교재 같은 역할을 하는데, 하나의 주제에 맞는 질문이 다양하고, 그에 맞게 선생님이 지속적으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을 많이 해주셔서 예습을하더라도 돌발 질문을 통해 문장 만드는 훈련이 자연스럽게 많이 이루어진다. 

     

    가장 좋은 점은 무엇보다 1:1 이라는 점이다.

     

    회화학원의 1시간 수업보다 1:1의 20분 말하기가 생각보다 엄청 어렵다.

    한참을 말하고 얼마나 지났나 남은 시간을 보면 아직도 10분 남음..ㅋㅋㅋ

     

     

     

    수업이 끝나고 나면 담당 선생님이 코멘트를 달아준다.

     

    20번정도 수업을 하면 선생님들의 코멘트가 전부 비슷하게 쓰는걸 발견할 수 있는데, 바로 그 부분이 개인 회화 실력의 강약점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개인적으로 나한테는 지속적인 이야기가 sh, g, ch와 같은 발음을 주의하라고 이야기 해주신다.

    대한민국 교육의 문제점아닌가..

    내가 배울땐 change 할때 [-쥐]를 소리내면서 읽었다구....ㅋㅋㅋㅋ

     

     

     

    내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인데, 수업의 20분의 녹음파일을 제공하므로, 다시들으며 복습할 수 있다.

    이건 내가 녹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수업 복습에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녹음파일이 있어, 내 목소리를 듣기 싫지만 다시한번 들을 수 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필기를 따로 하지 않아도되어서 수업내내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내가 잘못말한 문장을 수업 시간에 고쳐주기도 하지만 따로 기록에 남겨주기도 한다. 20분의 수업시간이 길기도 하고 1:1의 수업이므로 정말 정신에 홀린듯 끝나고 나면 내가 무슨말했나 기억조차 나질않는데, 이렇게 한번 더 꼬집어줘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토픽은 정말 여러가지가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주제를 골라 수업을 진행하면 된다.

     


    ★ 장점 ★

    1. 1:1이라 개인 수준에 맞는 회화가 가능해서 좋다.

    2. 순간순간의 첨삭이 좋다.

    3. 내가 원하는 토픽으로 수업 진행하여 지루함이 없고, 그때그때 필요한 공부를 할 수 있다.

    4. 복습을 하는데 유용하게 만들었다.

    5. 1회 20분인데 수업중 연장하기 하면 1회를 추가 사용하고 40분 회화할 수 있다.

     

    ★ 단점 ★

    1. 나한테 안맞는 선생님을 골랐을 시 20분이 지옥같다.

    2. 1년안에 사용 못하면 자동소멸된다....

    3. 귀차니즘 발동해서 한번 안하기 시작하면 몇 개월을 안할 수 있다....

    4. 내가 결제한 금액보다 저렴한 이벤트가 나오면 화가난다.....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